요즘 애플 배터리 관련 해서 말이 많죠


사실 말 나오기 전부터 업데이트 급작스럽게 아이폰이 느려진걸 느끼고 있었고,


이미 배터리도 따로 주문해서 수중에 있던 상태라 기다릴 것 없이 배터리 교체에 들어갔습니다



배터리는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2만원대 배터리를 사서 제가 직접 교체 했구요, 성능 측정은 AnTuTu Benchmark 라는 어플을 사용 했습니다.



- 배터리 교체 전 Benchmark 결과








- 배터리 교체 후 Benchmark 결과






약 60% 정도 성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당장 카톡을 할때도 버벅이던게 안느껴지네요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는 덤....ㅋㅋㅋ





여담으로 아이패드 에어도 쓰다가 프로로 얼마전에 넘어갔는데, 애플에는 정말 실망이 크네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능이 저하된 상태로 사용을 하게 되면 그게 무슨 소용인가 싶습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 하기위해서 기기 성능을 낮추더라도 그건 소비자의 선택이 되어야 되는데, 

적어도 패치하면서 그런 내용은 명시를 해주고 On/Off 기능은 넣어 놨어야 하지 않은가 싶네요




여튼 배터리 교체를 고려 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